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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08 .05 sns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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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8.05(금) 1분 SNS 마케팅 뉴스

1. 남궁훈 "카카오 사업 본질 광고·커머스"…체질개선 약속
출처 : https://me2.kr/ecjz9
카카오가 주요 사업 분야인 톡비즈 광고 사업을 카카오톡 오픈채팅 기반으로 개편한다. 남궁 대표는 4일 열린 2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올해 초부터 글로벌 경기 둔화 우려가 지속되면서 경영 환경이 녹록치 않다"며 "카카오는 어려운 대외 환경을 마주했을 때 우리의 강점과 본질을 명확히 정의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했고, 이에 카카오 사업의 본질은 광고와 커머스라는 결론에 이르렀다"고 강조했다. 카카오의 전체 매출에서 톡비즈 광고 사업이 차지하는 비중은 상당하다.


2. 유통업계도 유튜브 열풍…구독자·조회수, 어디가 제일 높을까?
출처 : https://me2.kr/ckpwh
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유튜브 정책 변경에 따라 유통업계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수가 공개됐다. 대형마트에서는 이마트 채널 ‘이마트 LIVE’의 구독자 수가 21만8000명으로, 롯데마트의 1만1800명, 홈플러스의 1만500명을 크게 앞서고 있다.


3. 사라진 팬데믹 특수...홈쇼핑 2분기 ‘우울한 실적’
출처 : https://me2.kr/zy0kh
홈쇼핑업계가 올해 2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우울한 분위기다. 한 업계 관계자는 "송출수수료 기준이 명확히 없는 상태에서 각사가 개별적으로 협상을 하다보니 출혈경쟁이 일어난다"며 "TV 시청자는 줄어들고 있는데, 송출수수료는 계속 올라가는 이상한 구조가 지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홈쇼핑업계의 방송 매출액에서 송출 수수료가 차지하는 비중은 꾸준히 상승해, 지난 2019년 39.4%에서 2020년 54.2%로 절반을 넘어섰으며 지난해 60%까지 상승했다.


4. '쑥쑥' 자라는 건기식 시장… 식품업계, 규제 개선에 사업 확장 시동
출처 : https://me2.kr/4923p
4일 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건기식 시장 규모는 5조454억원으로 처음으로 5조원을 돌파했다. 5년 전 대비 20% 급성장한 수치다. 올해는 5조5000억원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국내 식품업체들은 이미 수년전부터 건기식 시장에 뛰어들었다. 둔화된 식품 시장에서 건기식 시장은 블루오션으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 정부가 건기식 규제 완화에 나서면서 건기식 사업은 다시 한번 탄력을 받게 됐다.


5. [지금은 비건시대③] 비건 화장품의 가치소비가 현명한 소비로 이어지려면
출처 : https://me2.kr/johgx
미닝아웃과 가치소비, 비거니즘 트렌드 이끌다. MZ세대는 SNS를 기반으로 영향력을 발휘하는 소비 주체이다. 팬데믹 이후 이들은 '외면의 아름다움'의 가치만을 추구하는 대신, '사회적 가치'나 특별한 '메시지'를 담은 물건을 구매하고 SNS상에 자신의 소비 신념을 표출하는 미닝아웃 소비자로 변모했다. 또한 이들의 적극적 행위를 중심으로 가치소비 트렌드가 확산됐다.


6. 패션 강화하는 쿠팡과 티몬, '무신사의 벽' 넘을 수 있을까
출처 : https://me2.kr/63vbw
주요 이커머스가 패션 카테고리 강화에 나서고 있다. 종합 이커머스가 패션 카테고리에 관심을 보이자 버티컬 커머스, 즉 패션 전문 플랫폼이 긴장하고 있다. 패션 플랫폼은 대표적으로 무신사, 지그재그, 에이블리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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