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위드플레이 8월5일 뉴스

작성자 정보

  • 관리자 작성
  • 223.♡.80.147 아이피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위드플레이 2022년 8월 5일 뉴스 클리핑

1)
‘네이버 블로그’로 돌아온 MZ세대…20대 비중 가장 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만 10세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6월 네이버 블로그 앱을 사용한 사람은 316만명이고 총 사용시간은 3억분, 1인당 한 달 평균 사용 시간은 1시간34분으로 집계됐다. 네이버 블로그 앱 사용자 316만명 중 ▲10대 8% ▲20대 34% ▲30대 23% ▲40대 19% ▲50대 이상 16%로, 20대가 네이버 블로그 앱을 가장 많이 이용했다.
(위드플레이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3oRA2AC

2)
성장둔화 우려 카카오, ‘오픈채팅’ 광고로 돌파구 찾는다

카카오가 글로벌 경기침체 등 악재에도 2분기에 분기 기준 최대 매출을 올렸다. 글로벌 마케팅 비용 및 인건비 상승 부담 등으로 영업이익률은 뒷걸음질쳤다. 하반기에는 글로벌 정보기술(IT) 플랫폼 기업들의 성장 둔화가 우려되는 가운데, 카카오는 오픈채팅에 광고를 붙이는 모델 도입 등으로 위기를 돌파한다는 계획이다.
(위드플레이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3oW2GAw

3)
새벽배송 철회 속 네이버는 전진...물류TF 구성

네이버가 당일·새벽배송 서비스 준비를 본격화한다. 일부 이커머스 기업들이 수익성 악화를 이유로 새벽배송 서비스를 중단하는 흐름과 달리 네이버는 CJ대한통운과 협업으로 배송 경쟁력을 강화, 업무 효율을 위해 태스크포스(TF)팀을 만들었다.
(위드플레이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3zUfRZg

4)
메타, 페북 라이브쇼핑 기능 10월1일 종료…릴스에 힘 준다

이스북 라이브 쇼핑 기능이 오는 10월1일 종료된다.  메타는 지난 2분기 사상 처음으로 분기 매출이 감소했다. 광고수익이 줄었기 때문이다. 이에 라이브쇼핑 등 성과가 없는 사업을 정리하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메타는 이제 라이브 쇼핑에서 릴스에 초점을 맞추는 방향으로 전환한다. 메타는 소비자 시청 행동이 숏폼 비디오로 이동함에 따라 회사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릴스로 초점을 옮기고 있다고 말했다.
(위드플레이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3Q1wIia

5)
스타벅스표 NFT 출격…다음달 공개 임박

스타벅스가 다음달 커피를 테마로 하는 대체불가능한토큰(Non Fungible Token, 이하 NFT)을 공개한다. 앞서 스타벅스는 올해 초 NFT가 디지털 수집품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소유자에게 독점 콘텐츠 및 기타 혜택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웹3(Web3.0) 기반 로열티 프로그램을 통해 젊은 소비자를 끌어들이겠다는 전략이다.
(위드플레이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3zwPc3d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 글이 없습니다.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